btn-close

언어평등 미얀마어 첫걸음

지은이 :
장준영
브랜드 :
언어평등
출간일 :
페이지 :
196
사이즈 :
188*243
ISBN :
: 979-11-964086-6-4(13730)
  • 초급
  • 중급
  • 고급
가격 : 15,000원 14,250원 (5% off)
수량 : - 1 +
적립금 : 750원 (5%)
배송료 : 2,500원
전체금액 : 14,250원

<평등한 세상을 위한 언어평등 미얀마어 첫걸음>
우리는 수십 년 어학 교재를 만들어왔지만 ‘책의 본질에 집중하고 있는 것인가?’라는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책의 본질인 텍스트에 집중하고 어학 교재로서 언어의 문자가 주인공이 되는 책을 만드는 것이 우리가 생각한 언어의 순결성과 평등한 언어를 표현하는 좋은 방법이라 생각했습니다. 
미얀마어는 중국-티베트어족 하위의 티베트-버마어파의 언어 중 하나이다. 언어 하나만 보더라도 중국과 인도라는 거대한 협곡에 위치한 미얀마의 특성을 단적으로 이해할 수 있다. 사실 미얀마어는 영토 국가로서 미얀마와 그 주변에서만 사용하는 언어이다. 미얀마어는 33개의 자음과 자음과 결합하는 기호 형태의 16개 모음으로 구성된다. 모음은 고유 음가를 가진 7개와 자음을 모음화한 9개가 있는데, 초보 학습자들은 모음 학습에서 첫 번째 위기를 겪는다. 특히 이 책에서는  미얀마어 문자를 익히는 데 더욱 자세하고 효율적으로 학습하는 방법을 제시한다. 

<언어는 인간의 위대한 공동의 기억이다>
인간이 다른 동물과 구별되는 것은 언어를 사용한다는 것입니다. 미얀마어를 통해 오직 인간만이 누릴 수 있는 언어문화에 온전히 몰입해봅시다.

문자는 2차적인 기억의 시스템이다. 알파벳부터 모음과 자음, 문자와 발음에 대하여 학습합니다. 미얀마어는 문자와 발음 대부분 일치하지 않기 때문에 발음 원칙과 성조를 익히는 것이 중요합니다.
경청은 지혜의 특권이다. 각 강의 학습 내용에 기본이 되는 대화문을 상황별로 소개합니다. 초보자의 학습에 도움되도록 한글 독음을 표기하였습니다.
단어의 이미지는 견고하다. 각 강의 상황별 대화문에 등장하는 어휘를 정리하였습니다. 이미지를 연상하면서 어휘를 기억하도록 합니다.
언어의 품사를 품다. 각 강의 상황별 대화문에 등장하는 관련 문법 사항을 설명하였습니다. 문법과 함께 실용적인 예문과 함께 학습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언어의 역동성이 인간을 장악한다. 각 강의 핵심내용을 바탕으로 응용 표현을 다양하게 제시하였습니다. 응용력 확장을 위해 필수 어휘를 함께 학습하도록 합니다.
말할 권리를 절대 옹호한다. 각 강에서 학습한 내용을 정리합니다. 한글로 제시된 문장을 미얀마어로 말할 수 있는지 스스로 복습하도록 합니다.

<평등한 언어 세상을 위한 시작>
우리는 수십 년 어학 교재를 만들어왔지만 디지털 시대의 책은 무엇인가? 스스로 책의 본질에 대해 다시 집중해보고자 했습니다. 책의 본질인 텍스트에 집중하고 어학 교재로서 언어의 문자가 주인공이 되는 책을 만드는 것이 우리가 생각한 언어의 순결성과 평등한 언어를 표현하는 좋은 방법이라 생각했습니다. 과잉 디자인, 의미 없는 컬러 배치, 이유 없는 공백 그리고 불필요한 그림, 삽화, 사진으로 책의 흐름을 방해하고 자원을 낭비합니다. 언어 공부에 역할과 본질에 맞도록 텍스트에 충실하고 언어의 문자가 주인공이 되는 어학 교재를 만들고자 했습니다. 학습하기 좋은 책: 각 언어의 문자 특징에 알맞게 가독성과 판독성이 가장 좋은 타이포그래피를 사용하여 학습하는 데 불편함이 없는 책. 쓰고 읽고 느끼기 좋은 책: 종이에 뒷비침 없어 글씨를 쓰기 좋고, 코팅이 없어 빛을 흡수하여 읽기 좋으며, 따뜻한 느낌이 있어 손으로 짚어가기 좋은 책. 휴대하기 좋은 책: 언제 어디서 쉽게 꺼내서 보고 읽고, 들으면서 학습 할 수 있도록 최대한 가벼운 책. 인간의 언어학습을 위한 지식 저장 및 배포하는 책의 본질에 충실하며, 누구나 언어를 학습하고 소통하는 일에 언어평등이 함께 합니다. 철학자 비트겐슈타인은 “언어의 한계가 세계의 한계다”라고 했습니다. 여러분도 〈언어평등〉 시리즈를 통해 보다 넓은 세계를 보시길 희망합니다. 

<언어평등> 브랜드 스토리
1967년 7월, 아폴로11호를 타고 닐 암스트롱은 인류 최초로 달 착륙에 성공하였습니다. 그 보다 앞선 1962년 우주인 개발 「머큐리 프로젝트」 일원으로 인류 최초로 지구 궤도를 돈 존 글렌이 있었습니다. 같은 해, 우리는 미지의 세계와 다름없던 제2외국어, 제3외국어 어학교재 출간을 시작했습니다. 누구도 모르는 세계를 두려워하지 않은 존 글렌의 도전이 인류의 달 착륙의 시작이 된 것처럼, 언어평등은 누구나 평등하고 자유롭게 전 세계 모든 언어를 학습할 수 있도록 함께 할 것입니다. 언어평등 EQlangs.com 

장준영

미얀마 군부 연구로 한국외대 대학원에서 박사학위(2009)를 취득했다. 저서로는 『꿩 먹고 알 먹는 미얀마어 첫걸음』, 『미얀마의 정체경제와 개혁개방: 성과와 과제』, 『하프와 공작새: 미얀마 현대정치 70년사』 등이 있다. 주요 일간지를 비롯하여 다수의 언론 매체에 미얀마 관련 기고를 꾸준히 해 왔다. 한국외대 동남아연구소 책임연구원, 북벵골만연구단 연구교수를 거쳐 현재 인도연구소 연구교수로 재직 중이다.

머리말 
이 책의 구성 및 학습법 
미얀마어 알파벳 쓰기 연습
자음과 모음
기본 문법: 이중자음, 음절약화, 유성음화, 복합자음 읽기

제1강 안녕하세요.
제2강 어디서 오셨어요?
제3강 도와주세요!
제4강 극장 가시죠!
제5강 무엇이 필요하세요?
제6강 오늘 날씨 어때요?
제7강 식당에 가시겠어요?
제8강 빈방 있어요?
제9강 환전하고 싶어요.
제10강 감기 걸렸어요.
제11강 띤장에 여행을 갈 거예요.
제12강 난다와 통화하고 싶어요.
부록 구어체와 문어체의 대조
연습문제 정답